돌아가기

Publication

최근 급변하는 HR시장의 변화와 흐름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하여 현업에서 신속하게 적용,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자료를
여러 채널을 통해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목
[HR News] 바른채용인증원 ‘국내외 채용 베스트 사례 공유’… 웨비나로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3 15:09
조회
476
답변대기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이 주최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 청년재단, 한국생산성본부인증, 월간인재경영, HR insight, hankyung JOB&JOY, 한국강사신문, MODUSIGN이 후원한 '제2회 대한민국 바른채용 컨퍼런스' 가 지난 2일 웨비나로 진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채용 관련 베스트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국내 바른채용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컨퍼런스의 포문을 연 파트1은 행사를 주관한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장이 올해 채용시장 이슈를 키워드로 정리하며 달라진 환경에 맞춰 채용이 어떻게 새로고침되어야 하는지를 설명했다. 이와 맥을 맞춰 기업의 사례가 소개됐는데,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 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도약은 인재고용에서부터 시작됐다며 달라진 경영환경에 맞춰 채용 방식도 변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뒤이어 마이크를 잡은 황수영 청년재단 매니저는 비대면 화상면접을 경험한 청년들의 설문 결과 내용을 공유했다.

파트2에서는 화상면접 사례 등이 소개됐는데, 한국남부발전과 sk텔레콤이 각각 화상면접의 모범사례로 소개, 화상면접 시 어느 부분에 방점을 두어야 하는지를 공유했다. 뒤이어 연사로 나온 장인경 한국바른채용인증원 부원장은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 제도 소개와 심사 방법, 내용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파트3에서는 인재의 선발타당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파트3 첫 연사로 나온 조강민 위크루트 대표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공채에서 수시로, 신입에서 경력직 채용으로 채용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즉시 전력감 인재를 채용하는 데 있어 평판조회는 필수라고 강조하며 쉽고 빠른 온라인 평판조회 프로세스를 소개했다. 이상돈 사람인HR 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의 협업이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협력형 인재의 특성, 이를 확인하는 방법 등을 설명했다..

컨퍼런스를 주관한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장은 "달라진 경영환경에 맞춰 채용 방식에도 변화가 요구된다.”며 “이번 웨비나에 소개된 다양한 모범 사례들이 채용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한국바른채용인증원은 채용전문면접관 자격인증기관으로 2018년부터는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과 함께 ISO기반 바른채용경영시스템 인증제도를 국내에 보급하고 있다.



* 출처 : 월간 인재경영
TOP